종교

문선명 성화 2주기, 3만명 추모행렬…세계정상들 대거 참석

tkaudeotk 2014. 8. 12. 15:38


【가평=뉴시스】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 2주년 기념식 2014-08-12

 

 

【가평=뉴시스】김태은 기자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창시자 문선명 총재 성화 2주년 기념식이 12일 오전 9시 경기도 가평군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열었다. 


공식 행사명은 '문선명 천지인 참부모 천주 성화 2주년 기념식'이다.

댄 버튼 전 미국 하원의원, 지브코 부디미르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대통령, 데이비드 모하토 베렝 시소 레소토 국왕 부부,

투이아투아 투푸아 타마세세 에피 사모아 국가원수 부부, 디사나여커 무디얀세라게 자여라트너 스리랑카 총리, 

카이 랄라 샤나나 구스마오 동티모르 민주공화국 총리, 아디 코일라 나일라티카오 피지 대통령 부인, 

루이스 페데리코 프랑코 고메스 파라과이 전 대통령, 훌리오 마리아 상기네티 우루과이 전 대통령, 디온쿤다 트라오레 말리 전 대통령, 

호세 드 베네시아 필리핀 전 국회의장, 안와둘 초두리 UN 전 사무처장, 정태익 한국외교협회 회장, 

홍일식 선학평화상 위원장을 비롯해 각국의 전현직 국가수반과 국내외 주요인사, 신도 등 3만여명이 운집했다. 

 



【가평=뉴시스】한학자 총재 2014-08-12

 

문 총재 성화 2주년을 기려 7월1일부터 한국과 일본 등 14개국에서 진행된 '2014 평화의 자전거 통일대장정, 

피스 바이크' 대표자들은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며 6000㎞를 자전거로 달려 와 이날 기념식에 참가했다. 


가정연합 유경석 한국회장이 개회를 선언한 1부는 송용천 일본총회장의 보고기도, 가족 및 각계 대표자들의 헌화로 이어졌다.

한학자 총재의 헌화를 시작으로 세계 정상과 국내외 내빈들이 헌화했다. 김봉호 전 국회부의장, 박실 전 국회의원, 

탤런트 정혜선 김상순씨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의 헌화행렬이 끊이지 않았다. 

이후 문 총재의 생애와 업적을 담은 영상을 시청했다.

 



【가평=뉴시스】전현직 국가수반들 헌화 2014-08-12
댄 버튼 전 의원은 "문 총재는 하나님의 소명을 받아 미국의 건국이념과 자유이념을 강화시키고 
미국이 전 세계를 평화로 이끌 수 있도록 인도하기 위해 미국에 왔다"며 
"미국과 종교인들을 더 강하게 만들고자 그 동안 해온 많은 일들이 오늘날 세계로부터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의 정치, 경제, 언론, 문화, 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펼친 문 총재의 사회선교 사업과 그 선한 영향을 열거하려면 며칠을 얘기해도 모자랄 것이다. 

남은 이들이 총재의 '세계 평화와 인류 구원'의 큰 뜻을 보존하고 확대, 

발전하면 인류에 더 밝은 미래가 앞당겨지리라 기대한다"는 추모사를 김희겸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통해 전했다. 

 


【서울=뉴시스】댄 버튼 전 미국연방 하원의원 2014-08-12

 

 

천복궁교회 성가대를 중심으로 한 전국교회 연합합창단의 찬양이 울려퍼졌다.

 엄숙한 분위기에 아름다운 선율에 하나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성화식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김영휘 편찬위원장, 이재석 부위원장은 가정연합 천일국 경전인 '천성경', '평화경' 영어판 경전을 봉정했다.

석준호 선교회재단 이사장이 각국 가정연합의 공적자산을 정리한 '2014 세계공적자산백서'를 봉정했다. 


【가평=뉴시스】천일국 경전 봉헌 2014-08-12

 

 

한학자 총재는 

"1970년대 퇴폐문화, 가정파괴, 공산주의 사상으로 존망의 갈림길에 있던 미국에 경각심을 일으키기 위한 노력으로 많은 업적을 남겼다. 

문선명 총재 성화 2주년을 특별히 북미와 남미를 중심으로 활동한 모든 업적들을 재조명했다. 

우리들의 모든 힘과 능력, 노력을 다해 하나님의 뜻 아래 일심·일체·일념·일화로 그 기틀을 닦는데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문 총재 성화 1주년에 이어 2주년에도 진행된 2014 피스바이크 종주에 14개국이 동참해 6000㎞를 완주했다.

기후변화와 악천후 가운데서도 굴하지 않고 완주한 후 여기에 참석해 한 마음 한 뜻이 됐다.

 이제 우리의 목표는 뚜렷해졌다. 

우리가 가는 곳에는 하나님과 참부모님이 함께함을 잊지 말자"고 촉구했다. 참석자들은 환호와 박수로 화답했다.

2부에서는 문선명 총재 성화 2주년 기념공연 뮤지컬 '구세주'가 펼쳐졌다. 

김기훈 북미대륙회장의 억만세 삼창으로 식은 마무리됐다. 

1920년 평안북도 정주에서 태어난 문 총재는 2012년 9월3일(음력 7월17일) 오전 1시 54분 가평의 청심국제병원에서 성화(聖和)했다. 

성화식은 13일장으로 치러졌으며 각국에서 25만명의 참배객이 한국의 빈소를 찾아 추모했다. 

문 총재는 1954년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를 창시해 194개국에 선교지를 둔 세계적인 종단으로 성장시켰다. 

평생 세계평화와 종교화합, 인류구제사업에 헌신했다. 

te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