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

기회

tkaudeotk 2011. 5. 24. 10:20

그리스의 한 도시에 이상하게 생긴 동상 하나가 있었습니다.앞머리는 머리숱이 무성하고 뒷머리는 대머리인데다가 발에는 날개가 있는 이상한 동상이었습니다.

 

그 동상 아래에는 이런 글자가 새겨 있습니다.

"앞머리가 무성한 이유: 사람들이 나를 보았을 때 쉽게 붙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뒷 머리가 대머리인 이유:내가 지나가면 사람들이 다시는 붙잡지 못 하도록 하기 위하여"

 

"발에 날개가 달린 이유: 최대한 빨리 사라지기 위하여"

 

그리고 그 밑에는 이런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나의 이름은 -----기회입니다.

 

"기회"라는 놈은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언제나 얼굴만 비추고는 뒤를 돌아보지 않고 제 갈길을 가버리는 것이 "기회"라는 놈의 성격이지요.

자신에게는 "기회"가 잘 찾아오지 않는다는 한탄보다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기회"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회"는 항상 준비된 영혼 에게만 잡혀주는 습성이 있으니까요."

                                             

                                                           ▶자료참조:홍익,신호제지 사외보,2002 봄

 

 

인생을 살면서 누구에게나 몇 번의 기회가 온다고 합니다.그러나 기회는 "내가 기회요"라고 하며 오지 않는답니다.

지나가 봐야 기회였다는 것을 안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와도 잡지 못하는 사람은 준비가 되지않은 사람입니다.
여러분들 주변에는 그런 놓친 기회를 안타까워 하며 살아가는 분들은 없으십니까?

여러분들에게는 어떤 기회가 있으셨읍니까?  앞으로도 기회가 남아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십니까?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꿈과 목표를 분명히 해야하고,꿈과 기회를 달성하는 사업기회를 발견하면 잡을 줄 알아야 합니다.

성공의 기회가 왔는데도 우물쭈물 잡지 못하고 있으면 다른 누군가가 재빠르게 나꿔 채갑니다.

따라서 기회가 왔을 때 기회를 볼 줄 아는 안목이 있어야 하며, 기회다 싶으면 빨리 잡아야 합니다.

 

"다른 친구는 기회를 잡았는데,나는 운이 없었다." "나는 못배웠기에 시작해 보나마나 결과는 뻔 할거야",

"내가 어떻게 그런 일을해.나는 능력이 없어"라는 말을하는 친구들을 봅니다.그들은 모두 부정적인 사고로 가득찬 사람입니다.

 

기회는 다른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요.만약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기회는 여러분에게도 똑같이 주어질 것입니다.

어떤식물도 여러분이 물을 주지 않거나 충분한 햇빛을 받지 못하면 시들어 죽고 맙니다.이것은 기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세계적인 명지휘자였던 토스카니니는 시력이 매우 나빴다고 합니다.

그는 첼로 연주자로 있었는데 악보를 보기 힘들어서 아예 통째로 외우고 다녔답니다.

하루는 그가 속한 오케스트라의 책임 지휘자가 몸이 아파 결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연주시간은 다가오고 지휘할 사람은 없어 모두가 걱정하던 차에,

악보를 항상 외우고 다녔던 토스카니니가 임시로 지휘자의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베르디의 "아이다"를 완벽하게 지휘함으로써 지휘자로서의 특출한 자질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눈이 나빠서 항상 악보를 외우고 다녔던 토스카니니는 단 한번의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고 멋지게 나꿔챌 수 있었던 것입니다.

 

혹시 여러분들 주변에 성공의 기회가 온 적이 있었습니까?  인생을 점프 할 기회가 있지 않으셨습니까?

기회가 여러분으로부터 멀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주어진 기회를 부정적인 사고로 내쫓지 마십시오.

 

기회를 포착하여 남다른 위치에까지 오른 사람들은

결코 기회를 잡을 만한 좋은 환경에 처해 있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준비하는 자만이 기회를 기회로 인식할 수 있으며,여러가지 난관을 극복하고 기회를 활용한 사람만이

성공자로 우뚝 설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자유로가는 인생

  지은이     : 장  영

                    펴낸곳:도서출판 소호 미디어.2009